안녕하세요. 윤경입니다. 앞으로 노르웨이에 와서 겪었던 이야기들을 정리해서 같이 나눠 볼까 해요.

오늘은 기존에 제가 예전 블로그에 올렸던 노르웨이 어린이집 등원 준비물들을 좀 정리해서 올려 볼까해요.

어린이집 준비물로는 유아차와 옷 그리고 물병 정도가 돼요.

두 번째 어린이집 유모차 : TFK Joggster

어린이집 낮잠을 위해 유아차를 구매하시게 되면 꼭 그전에 어린이집에서 필요한지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저희 애들이 스타방에르에서 콩스버그로 이사로 인해 3곳의 지역 어린이집을 다녔었는데, 처음 두곳은 유아차가 필요하다 했었고, 마지막으로 간 어린이집에서는 필요 없다고 했었어요.

이미 가지고 계신다면 일단 그것을 사용하시는 게 어떨까 싶구요.

저희는 처음에 좀 작은 유아차를 사용하다가 만 2살이 넘어가며 아이한테 작아서 TFK Joggster 다시 중고로 구매해서 사용했어요.

사진에 나온 유아차가 다시 구매한 것이에요. 만 3세 아이도 넉넉히 누워 잘 수 있었답니다.

아이마다 언제까지 낮잠을 자는지는 모두 다르니 필요하지 않으시면 안 사셔도 상관없어요.

저희 첫째는 2살 반에 왔는데 한국 어린이집에서 바닥에 이불을 깔고 자던 습관이 들어 있는 데다 낮잠 자기가 매우 힘든 아이였거든요. 또 유아차에서 낮잠을 재워 본적이 없었고요.

그래서 어린이집 선생님께 그냥 낮잠 안 재우셔도 된다고 했었는데, 어쩔땐 어린이집 유아차에서 어쩔 땐 그냥 매트 위에서 또 어쩔 땐 집에 오는 버스에서 낮잠을 자더라구요.

둘째는 태어나서부터 바로 낮잠을 유아차에서 재웠는데 나중에 정말 편히 자더라구요. 저도 덕분에 편했구요.

어린이집에서 유아차를 밖에 두고 재운다면 모기장커버(Insektsnett)와 레인커버(Regntrekk)가 필요해요.

모기장커버(Insektsnett)와 레인커버(Regntrekk)
유아차주머니(Vognpose)

여름을 제외하면 어린이집에서 낮잠을 재울 때 유아차 안의 유아차주머니(Vognpose)에서 잠을 자요.

제가 처음에 잘 모르고 간절기용을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 상황에 따라 겨울용만 있어도 될 수도 간절기용만 있어도 될 수도 어쩌면 두 개 다 필요 할 수도 있어요.

전 간절기용과 담요를 가져다 두고 사용했구요.

사는 지역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니 주변에 유아차 끌고 다니는 사람들 참고하시면 돼요.

제가 생각하는 유아차 관련 필요 물품은 이 정도 예요.

이곳에선 작은 아이 키울 때 디럭스 유아차가 여러모로 편한 거 같아요.

여기까지가 유아차 관련 준비물이였고, 다음엔 밖에 입는 겉옷들 이야기 좀 해볼게요.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나, 추가하면 좋을 것들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관련글 – 노르웨이 어린이집 준비물들 확인해 보세요. – 겉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