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on Musk의 The Boring Company가 자율 주행 자동차와 미니 버스를위한 솔루션을 구축하여 Fornebu선(Fornebubanen)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고 제안한 것으로 밝혀졌다.

Fornebu선은 새롭게 건설되는 기차선으로 Fornebu와 오슬로 중심 시가지를 연결하는 선이다.

Fornebu선 (파란 노선) Fornebu- Majorstuen 연결, 출처:wikidepia

The Boring Company는 Seabrokers라는 노르웨이 회사와 함께 최근 의회의 교통위원회와 원격 화상회의를 가졌다.

Seabrokers에는 전 교통부 장관이었던 Ketil Solvik-Olsen(Frp, 진보당)이 사업개발 담당자로 일하고 있다.

진보당은 의회의 추천에 대해 Elon Musk의 회사가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진보당은 The Boring Company가 Fornebu선 개발을 위한 콘셉트를 이미 보여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Tesla의 CEO인 Elon Musk는 자율운행차를 위한 지하 터널 프로젝트를 지난 2017년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하고 있다.

The Boring Company는 Fornebu선 프로젝트의 개발을 더 정확하게 제안하기 위해 관련한 상세한 정보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보당의 운송정책 대변인인 Bård Hoksrud는 다음과 같이 말하며 미국 회사인 The Boring Company에도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경제적으로나 환경적으로 기대되는 일입니다. 이미 이 회사는 미국에서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터널을 만들고 그 안에서 자율운행 자동차가 운전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들의 방식은 다른 곳에서 제안한 방법보다 더 저렴하고 쉽습니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