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or와 SINTEF는 네 가지 영역에 대해 전략적 협력에 동의했다.

네 가지 영역은 해상 풍력, 해양 시스템, 에너지 시스템, 앞선 3가지 영역의 모델링 등이다.

SINTEF는 Equinor의 가장 큰 연구 및 기술 개발 파트너이며, 이번에 양사는 처음으로 전략적 협력 협정을 맺었다.

협정의 모적은 양사가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발전시키며, 창의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며, 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Equinor가 종합 에너지 회사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다.

양사는 이미 부유식 해상풍력에 대해서는 협력을 이미 잘 진행하고 있다.

Equinor는 세계 최초의 부유식 충력단지인 Hywind Scotland를 건설했으며, 이어서 노르웨이 최초의 부유식 풍력단지인 Hywind Tampen을 건설하는 중이다.

이미 2005년 SINTEF는 Hywind 프로젝트의 첫번째 프로토 타입을 테스한 바 있다.

양사의 해상풍력 협정은 더 저렴하고 예측 가능한 전력 생산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풍력 터빈 앵커링, 유지 보구, 제어 시스템, 그리스 연결, 최적화 등을 고려하고 있다.

다른 협력 분야는 해양 시스템으로 해양 구조물, 앵커링, 라이저, 파이프 라인, 심해 기술, 수중 로봇 공학, 해양 안전/환경 관련 기술을 다루고 있다.

이산화 탄소 포집 등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저장하는 방법을 포함한 재생 가능 에너지 개발과 관련한 에너지 시스템이 다음 협력 분야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디지털 모델링이 마지막 협력 영역이다.

양사의 계약은 4년이며 상호가 원하면 4년 연장이 추가로 가능하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