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din Energy AB (Lundin Energy)는 Edvard Grieg 플랫폼에서 세계 최초로 탄소 중립을 인증받은 원유를 Saras S.p.A (Saras)에 판매했다고 밝혔다.

Edvard Grieg 플랫폼는 Intertek Group의 CarbonClear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의 원유 플랫폼이다.

먼저 Edvard Grieg 플랫폼은 저탄소 배출 원유 플랫폼으로서 석유환산배럴 (BOE) 당 3.8 k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이는 세계 평균보다 약 5배 적은 수준이다.

이번에 판매된 원유는 60만 배럴이다.

이에 따라 원유 생산에 따른 2,302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대해 탄소 중립을 당설하기 위해 고품질 자연기반 탄소 포집 프로젝트를 통해 이에 대응하였다.

달리 말하면, 생산과정에서 2,302톤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되었기 때문에 이를 상쇄시키기 위해 2,302톤의 이산화탄소를 다른 루트로 포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생산된 원유는 순 배출량이 0인 탄소 중립을 달성 후에 고객인 Saras 정유사에 판매되었다.

이 모든 과정은 3자 기관인 Intertek 사의 CarbonZero 표준에 따라 독립적으로 인증되었다.

Lundin Energy는 2025년까지 생산하는 모든 원유와 가스를 탄소 중립으로 생산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